이화동 벽화마을은 낡은 집들이 모여있는 평범했던 이화동의 한 마을이 ‘낙산 공공미술 프로젝트’로 마을 곳곳에 그림이 그려지며 새롭게 탈바꿈하게 됐는데, 미디어와 입소문을 타며 현재는 서울의 인기 있는 관광지로 명성을 크게 얻고 있습니다.

이화벽화마을 지도 나들이뷰

(지도에 표시된 그림은 업데이트 되며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이화벽화마을지도로서 그림의 위치와 이동 경로가 잘 표시되어 있습니다. 마을은 주민이 거주하고 있으므로 소음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는데, 빨간 선으로 표시된 부분이 주민이 거주하는 집이 있는 부분이므로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혜화역 2번 출구에서 도보 5~10분 거리에 있으며, 모두 돌아보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1시간~1시간 30분 가량 소요됩니다.

  • 벽화마을 지도 받기

그림들이 그려져 있는 곳은 한정되어 있으므로 정확한 위치를 알고 움직이는 것이 놓치는 부분 없이 제대로 즐기는 방법일 텐데요. 혜화역 2번 출구 앞에 있는 좋은공연안내센터에서 벽화마을 지도를 얻을 수 있으니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 마을 벽화

언덕길을 오르다 보면 낙산공원 근처에서부터 벽화가 하나씩 보이기 시작합니다.

009-20151229-183124

계속 벽화마을을 향해 걷다 보면 낙산공원 앞을 지나게 됩니다. 이 길에선 소음으로부터 자유로우며, 탁 트인 시야로 서울시내의 모습을 바라볼 수 있는 길이기도 합니다.

길을 따라 걸으면 옆쪽으로 벽화 대신 역동적인 포즈를 취한 조형물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중 모자 쓴 사람과 강아지 모형은 파이프로 연결되어 공중에 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좋은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이곳을 기점으로 본격적으로 마을의 많은 벽화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마을 안쪽으로 걸어 들어가면 얼마 되지 않아 마을 내 사거리가 나오는데요. 이곳에서 왼쪽으로 방향을 잡으면 좁은 골목 사이로 물고기가 그려진 계단이 보입니다. 지도에 표시된 대로 이곳으로 방향을 잡으시길 추천합니다. 물고기 계단은 좁은 길목과 사진촬영으로 인해 사람이 있으면 정체현상이 일어나기도 하지만 그만큼 좋은 사진을 남기기 좋은 곳이며, 안쪽으로도 많은 촬영 포인트가 있습니다.

030-20151229-183134

위에서 언급한 골목길로 깊숙이 들어와 위를 쳐다보면 고양이가 집을 들여다보는 듯한 재미있는 조형물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이 조형물이 보이는 지점에서 오른쪽 길로 방향을 돌리시면 됩니다.

위의 사진은 지도가 없으면 자칫 못 보고 지나칠 수도 있는 곳인데요. 파란 벽으로 된 좁은 길목 뒤쪽으로 들어가면 하얀 꽃 조형물과 벤치가 있는데, 가볍게 사진 한 장 남기고 갈만한 곳입니다.

이어서 골목길 아래로 내려가는 길로 걸어 내려가다 보면 또 다른 벽화와 함께 꽃들이 그려져 있는 또 하나의 계단을 볼 수 있습니다. 물고기계단과 함께 벽화마을의 대표적인 계단입니다.

038-20151229-183139

미디어에도 많이 노출되며 이화 벽화마을의 대표적인 벽화가 된 천사날개 벽화입니다. 많은 사람이 서 있었던 흔적을 볼 수 있듯, 최고의 사진촬영 포인트입니다.

043-20151229-183141

천사날개가 있는 곳에서 길을 따라 내려가면 구석진 곳에 어벤저스 그림이 그려져 있는 벽화도 볼 수 있습니다.

벽화마을의 마지막 그림은 물고기계단이 있던 사거리에서 물고기계단의 반대편으로 걸어 내려가면 볼 수 있습니다.

이화동 벽화마을은 낡은 건물들에 그림이 그려지면서 새로운 볼거리가 생겨나고 가치가 증대되며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서울의 상징적인 마을입니다. 데이트코스나 나들이 장소로써 다녀오기 좋으며, 근처의 낙산공원과 함께 코스로 다녀오면 더욱 좋습니다.

  • 주변 가볼 만한 곳

이화 벽화마을 간단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