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대표적인 야경명소인 N서울타워는 해발 479.7M의 남산 정상에 위치해 있습니다. 서울 전역을 내려다볼 수 있는 곳으로, 어둠 속 화려하게 빛나는 도시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남산공원 안내도 및 순환버스 탑승위치

남산 안내도

남산타워에 가기 위해선 순환버스 또는 케이블카를 이용해야 합니다. 케이블카는 금방 도착하지만 비용 부담이 있고, 버스는 지하철 환승이 가능하여 저렴하게 이동할 수 있지만 주말에 혼잡하고 시간이 조금 더 걸린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보기 쉽도록 안내도를 토대로 버스 환승 위치를 표시해 놓았으니 참고 바랍니다.

• 케이블카 탑승위치

남산케이블카 위치

케이블카에 탑승하기 위해선 명동역 3번 출구에서 퍼시픽호텔 오른쪽 길로 도보 10분 정도 걸어가시면 됩니다.

남산 케이블카 이용안내(Click)

• 이용시간
  1. 10:00~23:00
  • 이용요금 (단체 30인 이상)
  1. 대인왕복 개인 8,500원 / 단체 7,000원
  2. 대인편도 개인 6,000원 / 단체 5,000원
  3. 소인왕복 개인 5,500원 / 단체 4,500원
  4. 소인편도 개인 3,500원 / 단체 3,000원

남산 정상 입구 20151223_164132

버스를 타고 가실 경우 정류장에 내려서 언덕길을 조금 올라가시면 N서울타워에 도착하실 수 있고, 케이블카의 경우는 도착 후 계단을 조금 오르면 팔각정 방향으로 도착하게 됩니다.

• N서울타워

026-20151224-195152023-20151224-195150

N서울타워 아래쪽 Plaza엔 티켓부스, 전시관(박물관이 살아있다), 카페, 음식점, 숍 등이 있고요. 타워 상단엔 전망대, 스튜디오, 레스토랑 등이 입점해 있습니다.

014-20151224-195146 029-20151224-195154 030-20151224-195155

타워 내부는 대부분 유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비용이 저렴한 편은 아닌데, 과감히 투자하여 멋진 경치를 내려다보며 추억을 남기실 분이라면 타워에서 식사하시면 되고요. 비용이 부담스럽고 남산에서 유명한 맛집(ex-돈가스)을 찾아가 드시고 싶으신 분은 순환버스를 타고 내려가다 애니메이션센터 정류장에서 내리면 위쪽으로 맛집들이 많이 있으니 그곳에서 드셔도 됩니다.

• 팔각정

옆쪽엔 팔각정과 그 아래에 의자가 있어 잠시 휴식하기에 좋고요. 남산타워에는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도 많이 찾다 보니 사람은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 전망데크/사랑의 열쇠

타워 오른쪽엔 서울 남쪽의 모습을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데크가 있는데, 온 벽에 연인들이 남기고 간 흔적들이 보입니다. 오래전부터 유명해진 문화라 굉장히 많이 쌓여있는 상황입니다. 이곳은 서울의 모습뿐만 아니라 멋진 일몰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타워 왼쪽에도 자물쇠를 걸 수 있는 나무가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034-20151224-195157

그리고 그 근처에 아래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는데요. 이곳에서도 투명한 유리벽 너머 서울의 모습이 잘 보입니다.

• N서울타워 (야간)

남산타워 201512242016

013-20151224-195145

해가 지고 어둠이 깔리면 타워와 함께 곳곳에서 아름다운 빛들이 점등되며 화려한 모습들을 볼 수 있습니다.

타워 아래쪽엔 고릴라가 타워를 기어오르는 듯한 행동을 취하고 있는데, 손을 자세히 보시면 까딱까딱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고릴라는 기존 방송용으로 사용하던 저층부를 리모델링하며, 대중에게 오픈하는 기념으로 세워진 아트벌룬이라고 하네요.

• 팔각정 (야간)

039-20151224-195159

밤이 되면서 팔각정에도 빛이 들어와 더욱 아름다워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전망데크 (야간)

002-20151224-195140 003-20151224-195141

야경을 보기 위해 다시 전망데크 쪽으로 발길을 향하면 빛이 들어와 더욱 아름다워진 하트모양 장식물을 볼 수 있고요. 이곳은 많은 사람이 야경을 보기 위해 모이는 곳이기도 합니다.

• 남산 야경

004-20151224-195141 005-20151224-195142

밤에 남산타워를 찾는 가장 큰 이유는 이 야경을 보기 위함이죠..^^; 저 멀리는 한강이 보이고 수많은 건물과 차에서 나오는 빛들이 도시 전체를 아름답게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이 모습을 보고 있으면 속이 뻥 뚫리는 기분을 느끼게 됩니다.

반대편 포토존이 있는 곳에도 하트 조명 뒤쪽으로 서울 북쪽의 경치를 내려다볼 수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이곳은 환한 조명이 있어 도시를 배경으로 인물사진 남기기 좋으실 겁니다.^^

• 서울성곽

은은한 빛으로 비친 서울성곽의 모습도 제법 아름답습니다. 남산에 있는 서울성곽은 숭례문(남대문)에서 가장 가까운 우측 성곽으로, 남산 외에도 낙산, 북악산, 인왕산에서 볼 수 있습니다.

남산타워는 서울의 대표하는 야경명소로서 그만한 이름값 하는 멋진 경치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내·외국인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명소로서 꼭 한 번 이상은 가봐야 할 장소입니다. 아직 안 가보셨거나 가본 지 오래되신 분은 새롭게 탄생한 N서울타워에 방문해 즐거운 추억을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 주변 가볼 만한 곳

남산타워 간단체크

• 순환버스 상세안내

(출처:N서울타워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