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월동 동화마을은 마을 곳곳에 동화 속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 것이 특징인 공간입니다. 다양한 동화 테마길에서 캐릭터들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있어 즐겁게 놀다 갈 수 있습니다. 동화마을은 인천 차이나타운 바로 옆에 위치 하고 있어 인천 코스로 함께 구경하기 좋은 곳으로, 별도의 입장료나 제한시간은 없습니다.
동화마을에는 11개의 동화 속 주인공들과 그 외에도 수많은 캐릭터가 그려져 있어 하나하나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방문 전 동화마을 안내지도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송월동 동화마을 입구의 모습입니다. 길가엔 다수의 먹거리 및 기념품 가게가 있으며 길을 기준으로 양쪽으로 나뉩니다. 대부분 그림은 왼쪽에 많이 있으므로 왼쪽부터 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입구로 들어서서 곧바로 왼쪽을 보시면 사진과 같은 좁은 골목길이 나오는데 이쪽부터 돌아보시면 됩니다.
- 동화마을 벽화
골목길에 들어서면 본격적인 동화의 세계가 시작됩니다. 각 집의 벽면, 옹벽 등에 귀여운 동화 캐릭터가 그려져 있거나 조형물이 세워져 있습니다. 참고로 동화마을은 실제 마을주민이 거주하는 지역이므로 지나친 소음이나 쓰레기 투척 등의 행위를 조심해야 합니다.
위 사진은 성의나라 길의 모습입니다. 세계명작동화의 주인공을 소재로 삼은 만큼 익숙한 캐릭터들이 눈에 많이 띄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캐릭터의 동작들이 사진찍기 좋도록 특정 행동을 취하고 있어 다양하게 응용해 사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사랑의 열쇠존에선 이미 다녀간 많은 커플의 흔적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자물쇠를 걸 수 있는 하트 철망이 다수 있으므로 연인끼리 방문한다면 추억의 자물쇠를 한 번 남겨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
동화마을 한쪽 구석에는 귀여운 북극곰 두 마리가 그려져 있는 북극나라 길 모습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단지 옹벽 뿐만 아니라 건물 전체를 활용해 예쁘게 꾸며놓은 집도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데요. 바람이 불 때 특히 인상 깊은 바람개비 장식과 분홍색으로 건물 대부분을 칠하고 꾸며놓은 영진빌라 건물이 특히 인상적입니다.
특정 행동을 유도하는 재밌는 촬영 포인트도 있습니다. 믿거나 말거나(?) 손을 넣고 찍으면 행운이 찾아온다고 하네요. ^^
사랑의 열쇠존부터 위 사진의 동화 속 사계절 길을 거쳐 전래동화 길까지는 쭉 이어진 1자 형 길인데요. 그중 이 사계절 길이 양쪽으로 볼 것이 가장 많은 구간입니다. 좌우로 다른 느낌의 그림들이 그려져 있으며, 바닷속 그림들은 길게 이어져 있어 보다 색뿐만 아니라 시각적으로 시원한 느낌이 듭니다.
길게 뻗은 길 끝에는 전래동화 길이 있는데 가장 높은 높이와 큰 그림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유명한 전래동화 네 종류가 그려져 있으며, 보다 디테일한 그림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입구에서 왼쪽부터 둘러보셨을 경우 이 초가집이 마지막 구간이라 보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보시고 우측 길로 내려가 다른 곳을 둘러보면 됩니다.
지금까지 깊숙한 곳을 둘러봤다면 나머지는 처음 보였던 길가 주변을 둘러보면 되는데요. 골목길 안쪽보다 다양하진 않지만, 볼거리들이 있긴 합니다.
길 중간쯤에 보이는 알록달록한 무지개계단은 그중 챙겨봐야 할 만한 볼거리 중 한 곳입니다. 직접 걸어보셔도 좋고 사진을 찍어도 예쁘게 잘 나옵니다. ^^
동물 그림으로 꾸며놓은 주차장부터, 미녀와 야수 그림, 그리고 다양한 포즈를 취하고 있어 사진 찍기 좋은 동물 조형물까지 곳곳에서 재미있는 볼거리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 트릭아트스토리
더욱 많은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원하신다면 트릭아트스토리에서 더욱 즐겨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이곳은 현재 유료로 운영 중입니다.
송월동 동화마을은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그림이 많을 뿐만 아니라 성인이라도 동심으로 돌아가 다양한 동화 속 주인공들과 함께 추억 사진 남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친구, 연인, 가족과 동화의 세계에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 주변 가볼 만한 곳